[2018 스페인&포르투갈] 바르셀로나 물의 길(Carretera de Les Aigues) 가는 방법 (바르셀로나 산책, 하이킹)
바르셀로나의 바쁜 도심 속 생활에 지쳐 한적한 장소를 찾는다면 시내에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카레테라 데 레스 아이게스(Carretera de Les Aigues)를 소개합니다. 바르셀로나의 경치를 즐기면서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카레테라 데 레스 아이구에스는 물의 길이라는 뜻으로 한 때 길을 따라 물줄기가 흘렀기 때문에 그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 9km 정도 되는 길은 평평한 평지로 이루어져 있어 남녀노소 구분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몬주익 언덕에서부터 가우디의 명작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바르셀로네타 해변까지 드넓은 바르셀로나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물의 길 가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물의 길에 가려면 먼저 기차(FGC)를 타고 내려 푸니쿨라(Funicular)로 갈아타야 합니다. 기차는 바르셀로나 여행의 핵심인 카탈루냐 광장이나 카탈루냐 광장을 지나는 중심 도로에서 기차 S1선이나 S2선을 타고 푸에 델 푸니쿨라(Pue del Funicular)역에 내립니다.
주의할 점으로 푸에 델 푸니쿨라 역은 짧기 때문에 기차 끝 칸 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문에 달린 등에 빨간 불이 들어온다면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뜻이니 앞 칸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푸에 델 푸니쿨라 역은 작은 기차역으로 바야비드레라(Vallvidrera) 마을로 가는 푸니쿨라를 탈 수 있는 바야비드레라 하부(Vallvidrera inferior) 역이기도 합니다. 기차에서 내리면 역 바로 위층에서 바야비드레라 상부로 가는 푸니쿨라를 탈 수 있습니다. 푸니쿨라는 바야비드레라 하부(Vallvidrera inferior) 역에서 시작해서 카레테라 데 레스 아이게스(Carretera de Les Aigues) 역을 지나 바야비드레라 상부(Vallvidrera superior)역까지 3정거장만 운행합니다. 바르셀로나 T-10 이용자라면 푸니쿨라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카레테라 데 레스 아이게스역은 버튼을 눌러야만 정차하는 역입니다. 푸니쿨라를 타면 문에 있는 가운데 주황색 버튼을 누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카레테라 데 레스 아이게스 역에서 내려 나오면 물의 길의 딱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하이킹 코스입니다. 둘 중에서 바르셀로나의 시내 전경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왼쪽 길을 추천합니다.
왼쪽 길을 따라가다 보면 산 꼭대기에 위치한 티비다도 놀이동산(Tibidado Amusement Park)도 보이고 벤치에 앉아서 바르셀로나 경치를 감상하며 쉴 수도 있습니다. 돌아갈 때에는 푸니쿨라를 탔던 역으로 가서 다시 반대로 되돌아 가면 되고 모험심을 발휘해서 시내 방향으로 산을 타고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