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8] 스페인&포르투갈

[2018 스페인&포르투갈] 세비야 플라멩코 박물관 공연 예약하는 방법 (플라멩고 박물관 공연 후기)

뉘앙 2018. 1. 12. 17:15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에 왔다면 꼭 보아야 하는 공연이 바로 플라멩코(Flamenco)입니다. 플라멩코는 안달루시아 지방을 대표하는 민족 예술이자 가수, 무용수, 기타리스트가 어울러지는 정열적인 예술입니다. 플라멩코의 어원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불을 뜻하는 스페인어 플라마(flama)입니다. 불처럼 정열적이고 역동적인 무용수의 춤 동작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유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히스패닉 계열 아랍어인 멩구(mengu)입니다. 종교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로마 가톨릭교로 개종하고 이베리아 반도에 남은 이슬람인들의 음악과 안달루시아 지방의 음악이 어울려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안달루시아 지방에 정착한 집시들로부터 유래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플라멩코 공연을 하는 곳을 타블라오(tablao)라고 합니다. 세비야의 유대인 지구인 산타 크루즈 지구(Barrio de Santa Cruz)에는 타블라오가 모여 있습니다. 멀리 떨어진 타블라오 대신에 시내와 가까운 곳에서 저렴하게 플라멩코 공연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비야에서 정열적이고 역동적인 플라멩코 공연을 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비야의 플라멩코 박물관(Museo del Baile Flamenco)은 세비야 시내와 가깝고 저렴하게 플라멩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플라멩코 박물관은 저명한 플라멩코 무용수인 크리스티나 오요스(Cristina Hoyos)에 의해 2006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플라멩코 박물관에서는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플라멩코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플라멩코 레슨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플라멩코 사이트에서 공연을 예약할 수 있고 공연은 오후 5시, 저녁 7시, 저녁 8시 45분에 시작하여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공연 예약 후 메일로 발송된 예약 확인서를 인쇄해서 가져가도 되고 스마트폰으로 온 메일을 직접 보여줘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플라멩코 공연 관람료는 20유로, 박물관 입장료는 10유로이고 공연과 박물관 통합권은 24유로입니다.

  • 박물관 운영 시간: 4월-10월 9:00-19:00, 11월-3월 9:00-18:00
  • 플라멩코 공연 시각: 17:00, 19:00, 20:45 (약 1시간 소요)
  • 가격: 박물관 10유로, 플라멩코 공연 20유로, 박물관+플라멩코 통합권 24유로
  • 플라멩코 박물관 예약사이트



공연 직전에 들어갔는데도 운 좋게 맨 앞자리가 남아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후기에 맨 앞자리에 앉으면 치마에 맞을 수도 있다는 글이 있어 조마조마했으나 다행히 치마에 맞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열정적인 무용수들의 땀이 날아올 것 같은 불안감은 들었습니다. 예술가들을 위해 공연 중에는 사진을 찍지 말아달라는 사회자의 간곡한 사전 안내로 공연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뒤 의자에 가수 2명과 기타리스트 1명이 앉고 앞에서 3명의 무용수가 정열적인 춤을 선보였습니다. 가수의 애절한 표정과 기타리스트의 현란한 손놀림, 무용수의 정열적인 동작에 온 시선을 빼앗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