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제 1의 도시 바르셀로나(Barcelona)는 20세기 최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 i Cornet)의 명작들이 살아있는 도시입니다. 매 년 수많은 관광객들과 건축가들이 가우디의 작품을 보기 위해 바르셀로나를 찾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명작들 중에서 꼭 가보아야 할 곳 중 하나가 바로 구엘 공원(Parc Guell)입니다. 구엘 공원은 처음에는 도심에 위치한 전원 주택단지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가우디의 열렬한 후원자였던 구엘의 죽음과 굴곡진 언덕 위에 위치하였다는 어려움으로 인하여 중단되었습니다. 후에 바르셀로나 시에서 사들여 현재는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주변 시민들도 즐겨찾는 공원이 되었습니다. 입장료는 현장 구매 시 8유로, 인터넷 예매 시 7유로지만 입장료를 아껴 무료로 공원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엘 공원 가는 방법과 무료 입장 방법을 소개합니다.






<24번 버스>


<L3호선>


1. 구엘 공원 가는 방법

구엘 공원은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버스로 갈 때에는 24번 버스를 타고 구엘 공원(Parc Guell)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구엘 공원 입구에 도착합니다. 지하철로 갈 때에는 L3호선을 타면 됩니다. 발카르카(Vallcarca)역이나 레셉스(Lesseps)역에 내린 다음 구엘 공원을 향해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됩니다.






2. 구엘 공원 무료 입장 방법

구엘 공원에 무료로 입장하는 방법은 바로 직원들이 출근하기 전인 8시 전에 입장하는 것입니다. 구엘 공원은 무료인 둘레길과 유료인 핵심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엘 공원의 상징인 깨진 타일을 붙여 장식한 도마뱀 상과 의자는 유료 구역에 있습니다. 직원들이 출근하기 전에 유료 구역으로 들어갔다면 직원들이 출근하고 난 뒤에도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단 무료 구간으로 나갔을 경우에는 다시 들어올 때 입장료를 내야 하니 주의합니다.

이른 시각에 구엘 공원에 도착하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일출이 예술입니다. 또한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도마뱀 상에서도 한산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꼭 부지런히 움직여서 아침 일찍 구엘 공원에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