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Barcelona)는 스페인 제 2의 도시이자 카탈루냐 지방의 제 1도시입니다. 전 세계의 수 많은 관광객들이 20세기 최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 i Cornet)의 명작들을 보기 위해 바르셀로나를 찾습니다. 스페인을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나 제 2의 도시인 바르셀로를 통하여 입출국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에는 지하철, 공항버스, 기차, 택시가 있습니다. 교통 수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나 보통 20-30분이 소요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과 가격, 장단점을 소개합니다. 



1. 지하철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 수단에는 첫 번째로 소개할 교통수단은 지하철(Metro)입니다. 바르셀로나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지하철인 L9선은 1번 터미널과 2번 터미널 모두에서 탈 수 있습니다. 예정 종점은 칸 잠(Can Zam) 역이지만 아직 완공이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는 조나 우니베르시타이라(Zona Universitaria)역까지만 운행합니다. 가격은 4.6유로이고 바르셀로나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다회권인 T-10으로는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노선이 직진하지 않고 빙 돌아서 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내 중심부로 가려면 환승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탑승 터미널: T1, T2

가격: 4.6유로

 


2. 공항버스

두 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공항버스(Aero Bus)입니다. 공항 버스도 1번 터미널과 2번 터미널 모두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공항버스는 스페인 광장(Placa d'Espanya), 세풀베다 우헬(Sepulveda-Urgell) 정류장을 거쳐 바르셀로나 여행의 중심점인 카탈루냐 광장(Placa de Caralunya)까지 운행합니다. 5-10분 간격으로 운행 횟수가 많고 바르셀로나 시내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탑승 금색은 편도 5.9유로, 왕복 10.2유로이고 운전 기사에게 직접 구매하면 됩니다. 

  • 탑승 터미널: T1, T2
  • 가격: 편도 5.9유로, 왕복 10.2유로(15일 이내)




3. 택시

세 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택시(Taxi)입니다. 택시도 1번 터미널과 2번 터미널에서 모두 탑승이 가능합니다. 1번 터미널에서 탈 경우는 30유로, 2번 터미널에서 탈 경우에는 35유로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택시를 타면 공항을 바로 떠날 수는 있지만 바르셀로나의 혼잡한 시내 교통때문에 교통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 탑승 터미널: T1, T2
  • 가격: 30-35유로


4. 기차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법은 기차(Renfe)입니다. 기차는 다른 교통 수단과 달리 2번 터미널에서만 탈 수 있으므로 1번 터미널에서 기차를 타려면 셔틀 버스를 타고 2번 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기차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기차를 타면 바르셀로나 산츠(Barcelona Sants), 파세익 데 그라시아(Passeig de Gracia), 클롯(Clot) 역에서 내려서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대중교통 다회권인 T-10 소지자라면 추가 요금 없이 지하철 환승이 가능합니다.

  • 탑승 터미널: T2
  • 가격: 4.2유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