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의 솔 광장(Puerta Del Sol)은 365일 관광객으로 붐비는 마드리드 여행의 중심지입니다. 스페인어로 푸에르타 델 솔(Puerta del Sol)은 태양의 문(Gate of Sun)이라는 뜻입니다. 솔 광장은 15세기에 마드리드를 둘러싸던 도시 성벽의 입구 중 하나였습니다. 해가 떠오르는 동쪽을 향한 입구가 태양으로 장식되어 있었기 때문에 솔 광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솔 광장은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도시 밖에서 중앙 우체국으로 들어오는 운송물들과 새로운 소식들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붐비는 만남의 장소였습니다. 지금도 솔 광장은 마드리드를 찾는 많은 관광객, 시민, 행위예술가, 상인들로 붐비는 마드리드의 유명한 명소입니다.

솔 광장에 오면 꼭 찾아 보고 사진을 남길 만한 랜드마크들이 있습니다. 바로 중앙 우체국, km.0 표시, 카를로스 3세 동상, 곰 동상 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한 눈에 랜드마크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솔 광장의 주요 랜드마크의 지도 상 위치와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위 지도에서 초록색 깃발로 표시된 곳이 바로 솔 광장의 랜드마크가 위치한 장소입니다. 아래에서부터 중앙 우체국(Real Casa De Correos), km. 0 표시(Kilometro Zero), 카를로스 3세 동상(Equestrian Statue of Carlos 3), 곰 동상(El Oso y el Madrono)입니다. 구글 맵에 영어 이름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1. 중앙 우체국

솔 광장 남쪽에 시계탑이 보이는 큰 건물이 바로 중앙 우체국(Real Casa De Correos)입니다. 중앙 우체국은 현재는 마드리드 시장의 집무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km. 0 표시

중앙 우체국 바로 앞에 km. 0 표시 (kilometro zero)가 있습니다. km. 0 표시는 이 곳이 스페인 모든 길의 시작이라는 상징을 담고 있습니다. 이 표시에 발을 올리고 기도하면 언젠가 다시 이 곳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3. 카를로스 3세 동상

솔 광장의 중앙에는 카를로스 3세 동상(Equestrian Statue of Carlos 3)이 있습니다.




4. 곰 동상

솔광장의 동쪽 끝 애플 스토어 앞에 곰 동상(El Oso y El Madrono)이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곰과 딸기 나무 동상으로 마드리드의 상징을 나타냅니다. 곰 동상의 발 뒤꿈치를 만지면서 소원을 빌면 정말로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